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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7) 본문

나의 성장기/c#

C#(7)

발전하고싶은개발자 2021. 5. 3. 13:47

유니티와 메모리

변수의 스코프
변수의 범위 => 변수는 실행되는 범위가 있으며 예를 들어 함수 상의 변수는 함수에서만 사용

중괄호 블록 단위로 변수의 스코프가 정해짐

적절한 위치에 변수선언하여 스코프를 조절가능

스택
쌓여 올라가는 형태로 메모리를 관리
함수안의 기본 자료형의 메모리가 스택영역에서 동작

멤버변수
클래스의 경우 클래스가 포함하는 함수와 변수를 내부함수,내부변수라 호칭

메모리를 구분하는 이유 => 더 빠른 성능 때문

스택의 경우 잠깐 나타났다 사라지지만 
멤버변수는 실행되는 동안 유지 => 어디서든 사용 가능

클래스 바로 다음에 나오는 변수는 멤버변수

멤버변수는 클래스에 포함되는 변수

전역적으로 동작하며 메모리공간이 스택과 다름

변수로 메모리를 생성하듯이 클래스 또한 메모리를 생성

클래스를 통하여 만든 메모리 => 객체(인스턴스)
클래스       인스턴스
붕어빵틀     붕어빵
설계도  실제제품

클래스를 동해 메모리객체를 만들어냄
이 메모리객체를 인스턴스, 객체 라고 부름


클래스 = 변수와 함수의 모음
객체 = 클래스를 가지고 만들어낸 메모리(인스턴스)

객체를 철학적 의미로 사물에 빗대어 사용

추상화: 의미 있는 변수와 함수를 모아 클래스를 설계

플레이어 스크립트를 만들고 실행

메모리 객체가 플레이어를 관리함

메모리객체를 사용하는 이유
스크립트 : 유니티 화면에 있는 물체를 관리하기 위함, 클래스 동작에 맞는 변수와 함수를 모아야함
메모리 객체를 통해 물체를 관리하기 위함

클래스를 통해 메모리객체가 생성됨
객체가 물체를 관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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