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일지
C#(2) 본문
자료형
int, float, bool, long, string
float 의 이해와 사용
-실수 선언(정수는 소수점 저장 못함)
literal 이해와 사용
-예약어 X
-영어 뜻 => 정확한
-정수,실수,문자의 각각의 값을 의미
ex) 정수형 변수에는 정수형 리터럴이 사용
fNUM=10.2f; 10.2리터럴 사용
데이터를 변경하는 경우
형변환: 변수의 형태가 변경
자동형변환: 작은 범위 => 큰 범위 일때 발생
float=> int int=> float
오류 발생 문제 없음
(2.1=>?) (2=>2.0)
강제형변환 필요(int) 자동형변환만으로 가능
소수점뒷자리 날림
연산자: 값을 제어하기 위해 사용되는 기호
=연산자: 오른쪽에 있는 값을 왼쪽에 저장
+연산자 : 두 값을 더하는 연산자, =과 같이 사용
-연산자: 두값을 빼는 연산자
*연산자 : 곱하는
/연산자 : 나누는
논리적 오류
=> 문법적 오류 없이 컴파일은 되지만 원하는 결과가 실행되지 않는 현상
-수정방법 = 구조적 분석 or 디버그 or 프로그램의 구조 수정
디버그: 버그를 수정
디버깅: 오류를 수정하는 것
Break point: 실행이 멈추는 위치
제어권: 디버그 실행시의 권한(vs or unity)
디버깅 시작 순서
1.브레이크 포인트 설정
2.vs에서 "디버그 시작"선택
3.유니티에서 플레이 버튼 실행
4.vs에서 "한줄씩 실행"의 명령
5.디버그 종료시 vs의 "디버그 계속" 실행
bool => true, false
long => int값보다 더 큰 범위의 정수형
string => 문자열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