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일지
C# (1) 본문
콘솔 : 디스플레이와 키보드를 가지는 인터페이스(제어)
콘솔 프로그램 : 스크립트 이름, 중괄호, Start, //기호
프로그래밍의 핵심 원칙은 순차, 조건, 반복
순차: 명령어를 순서대로 실행하는 것
변수: 값을 담을 수 있는 메모리 공간
어떠한 공간에 값을 담을 수 있다는 뜻
규칙
-영어로 작성/ 특수문자 포함 불가/ 숫자로 시작 불가/ _가능
=의미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대입
선언 int number;
대입 numbfk = 10;
사용 print(number);
변수를 선언하고 저장하고 사용
= 변수를 쓰고(Write)
-1. 값을 변수에 쓰기 value = 5;
-2. 다른 변수의 값을 쓰기 value = num;
읽는다(Read)
1.변수로 읽어와서 다른곳으로 입력 print(num);
2.대입을 통하여 읽어오기 value = num;
4rk
프로그래밍을 작성시 프로그래밍 접근방식을 사용
변수를 선언해서 int num1;
값을 대입하고 => num1 =10;
출력하려고 함 print(num1);
이해 및 분석을 위해서 구조적 접근 방식을 사용
int num1; 변수 num을 저장공간 생성
num1=10; => 저장공간에 10을 저장
print(num1); 저장공간 num에서 값을 읽기
선언방법
1. 변수를 하나 선언 int num;
2. 변수를 선언하면서 쓰기 int num=3;
3. 여러 변수를 선언 int num1,num2;
4. 여러 변수르 선언하면서 대입 int a1 =10, a2=20;